하나은행, 중소기업정보진흥원과 손잡고 R&D 수행기업에 금융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업체당 5억원 이내 경영안정 특별자금 지원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의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 선정된 이래 중소기업 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 신제품 사업화를 위해 저금리의 금융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미지=하나은행]
[이미지=하나은행]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 대해 총 1천100억원 한도로 업체당 5억원 이내의 경영안정 특별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최대 1.8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이날부터 관련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지원 한도 소진시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수시접수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서 참여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해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중소기업정보진흥원과 손잡고 R&D 수행기업에 금융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