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에어부산, 부산·김포~제주 노선 증편…"여행객 전년과 비슷"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제주 3회→5회·김포~제주 2회→3회 임시 증편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에어부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축소했던 부산~제주,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국내 여행 선호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에어부산은 오는 28일까지 부산~제주,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 운항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제주 노선은 매일 왕복 3회에서 5회로, 김포~제주 노선은 매일 왕복 2회에서 3회로 증편해 총 440편을 운항한다는 방침이다. 공급석은 총 1만6천280석 추가 확대된다.

에어부산은 오는 28일까지 부산~제주,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 운항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에어부산]

앞서 에어부산은 코로나19 발병 전에는 부산~제주 매일 왕복 10회, 김포~제주 매일 왕복 5회 운항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짐에 따라 이달부터 해당 노선들을 감편한 바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제주를 비롯한 국내 여행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지난 11일 기준 부산~제주 노선의 평균 탑승률은 92%를 기록해 전년 수준을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에어부산, 부산·김포~제주 노선 증편…"여행객 전년과 비슷"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