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우건설이 안산 신흥주거타운 초지역세권 일대에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를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이달 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번지 일원에서 원곡연립1단지 재건축 정비사업인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를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1천714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84㎡ 58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49㎡ 427가구 ▲59㎡B 127가구 ▲79㎡ 2가구 ▲84㎡ 32가구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져 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가 들어서는 초지역 일대는 최근 재건축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안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안산시청 자료를 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초지역 인근에는 모두 11개 구역에서 1만2천여 가구의 신규 단지가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브랜드 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대우건설은 안산시에 17개 단지, 2만796가구(컨소시엄 포함)를 공급했다. 이는 안산시 전체 공급단지 11만9천215가구 중 약 17.44%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있는 셈이다.
특히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지난 2017년 3월 단지 인근에서 안산 라프리모가 분양한 이후 약 3년만에 신규 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안산시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단지 인근에서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펜타 역세권 단지다. 우선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예정돼 있다. 수원~인천을 연결하는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양대역~수원 구간이 올해 8월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환승없이 경기도 수원이나 인천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며,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안산선은 경기 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7㎞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현재 착공 중이며,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양대~여의도 구간이 기존 100분대에서 25분대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된다.
여기에 KTX 초지역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할 어천역(예정)을 지나는 고속철도 운행 노선으로 오는 2024년 개통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부산역까지 약 2시간 40분,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이 외에도 지하철 4호선 안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가 가까워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브랜드 가치에 맞춰 상품에도 공을 들였다. 우선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녹색건축물 우수등급(예정)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동간 거리가 넉넉하며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 통풍, 조망을 극대화 했다.
특히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수요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전용 49㎡, 59㎡B의 경우 작은 침실을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으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적용된다. 전용 72㎡, 84㎡의 경우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안방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피트니스클럽과 GX클럽, 골프클럽 등이 조성돼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독서실, 스터디룸, 푸른도서관 등이 있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회의실, 생활지원센터 등이 조성된다. 조경의 경우 그린필드, 모두의 정원, 어린이 놀이터 등 보행자 동선을 고려한 계절별 꽃나무 등을 식재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된다.
단지 내 보안 강화에도 공을 들였다. 200만 화소의 CCTV를 설치하며, 무인경비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내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해 택배를 가장한 범죄 예방에도 신경을 썼다.
첨단 시스템도 마련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이달 말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추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