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규제 패러다임 전환' 등 총선 공약 각 당에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데이터 경제 시대 준비하는 디지털 공약 제안"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회원사들의 중지를 모아 디지털 분야의 정책개선 방향을 담은 공약 제안서를 마련하고 각 당에 전달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인기협과 회원사들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데이터경제의 흐름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규제의 개선에서 나아가 국민이 체감할 정도로의 개혁이 이뤄져야 하고, 인터넷 산업의 성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늘리고 청년취업의 해법을 찾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이번 공약 제안서를 마련하였다.

제안된 공약의 주요 내용은 ▲국민이 체감하는 규제 패러다임 전환 ▲데이터경제 시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터넷기업 친화적 경영 환경 조성 ▲청년취업의 해법, 게임산업 활성화를 통해 찾아라! ▲구시대적 정부조직 교체! (가칭)디지털경제부 신설! ▲4차 산업혁명시대의 먹거리, 콘텐츠산업 활성화 정책 등 5가지로 구성됐다.

인기협은 "국가간 경계가 사라지고 급변하는 ICT 생태계에서의 생존이 아닌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한 공약을 적극적으로 수립하고 추진할 정당에 인터넷 기업과 150만 종사자들의 지지가 있을 것"이라며 "제21대 국회에서 이번에 제안한 공약과 관련한 정책이 추진될 경우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기협, '규제 패러다임 전환' 등 총선 공약 각 당에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