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기업시민 경영이념 담은 경영 프로세스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급사·협력사 평가시 기업시민 참여도 및 실현 수준 반영 예정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통해 '글로벌 모범 시민 되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내재화를 위해 전사 차원의 업무절차에 경영이념을 반영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이를 시스템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사업개발과 투자부서의 사업 기획, 타당성 검토와 투자심의 프로세스에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포함시켰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수익성 분석과 리스커 검토 외에 비즈니스(Business), 사회(Society), 사람(People) 관점의 기업시민 기대효과 분석을 필수적으로 포함시켜 시스템화했다.

구매부서도 올해 공급사 대상 기업시민 참여도 평가제도를 구축한다. 입찰 및 소싱그룹 평가시 협력사와 공급사의 기업시민 참여 및 실현 수준을 반영한 '공급사 평가 및 기업시민 입찰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포스코에너지는 협력사·공급사와 동반성장함은 물론 공생가치를 실현하는 생태계 구축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포스코에너지는 업(業)의 특성을 활용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일터 만들기와 일과 삶의 균형 문화 정착을 통해 Business뿐만 아니라 Society와 People 차원의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에너지, 기업시민 경영이념 담은 경영 프로세스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