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마트, '산지뚝심 프로젝트' 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마트, '우수 생산자 협약식' 개최

롯데마트가 우수 로컬푸드 생산자들과 함께 '로컬푸드 우수 생산자 협약식'을 개최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8월부터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 산지 생산자들의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는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우수 로컬 상품 생산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이에 롯데마트는 우수 생산자 공개모집을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했으며, 선발된 인원들과 함께 협약식을 개최하게 됐다. 협약식은 롯데마트 본사에서 진행되며, 문영표 사업부장을 비롯해 신선식품 상품기획자(MD), 상품군별 우수 생산자 15명이 참석한다.

◆G마켓,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공식 입점

G마켓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공식 입점했다. G마켓에 들어온 첫 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G마켓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다음 달 2일까지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열고, 다양한 할인 혜택 및 단독 사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사진=G마켓]

우선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2만 원이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5만 명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또 100만 원 이상 수입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수입명품 전용 5만 원 할인쿠폰'도 선착순 1만 명에게 전달한다.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 원이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한 장 더 증정한다.

사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다음 달 2일까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1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조말론 얼 그레이 앤 큐컴버 바디 앤 핸드워시'를 증정한다. 단일 상품 결제가 기준이며, 각각 다음 달 10일까지 구매 확정을 해야 수령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모두의 보습' 키트 증정 프로모션 개시

올리브영이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인기 보습 제품 체험본으로 구성된 '모두의 보습' 키트 선착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최근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모두의 보습' 아이템이 높은 인기를 끎에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기초 화장품을 중심으로 두드러졌던 '착한 성분' 트렌드가 바디용품 카테고리로 확대되면서, 올해에는 안전한 성분을 내세운 바디 보습 제품이 특히 각광받고 있다.

또 올리브영은 고객들이 보습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모두의 보습' 주말 특가 행사도 펼친다. 다음 달 1~2일 양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포마드,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크림,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을 깜짝 특가로 제공한다.

◆CU, 양평서울 해장국 시리즈 출시

CU가 대를 이어 전해져 오는 45년 전통의 양평서울 해장국과 손잡고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출시한다.

[사진=CU]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국밥 시리즈는 양평서울 해장국, 양평서울 닭개장, 양평서울 장터국밥 등 총 3종이다. 1975년 처음 문을 연 양평서울 해장국의 전통적 조리법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식당에서 먹는 원물 그대로 패키지에 담았다.

CU 양평서울 해장국은 국내산 양과 선지, 시래기, 재래 된장만을 사용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48시간 조리해 깊은 맛을 냈다. 닭개장과 장터국밥 역시 각각 닭고기, 소 양짓살과 함께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을 구현했다. 또 즉석밥이 별도로 동봉돼 있어 국물과 따로 렌지업을 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bhc치킨, 올해 첫 직영점 '부천역점' 오픈

bhc치킨이 경기 부천시 심곡동에 올해 첫 직영점인 '부천역점'을 오픈한다.

bhc치킨 '부천역점'은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어존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강점인 카페형 매장이다. 4인, 6인, 8인 등의 테이블이 구성되어 있고 총 92명까지 수용 가능해 다양한 용도의 모임이 이뤄질 수 있다. 영업시간은 정오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며 연중무휴 365일 운영된다.

◆에이지트웨니스, '프리미어 에센스 커버 팩트 프로 커버' 첫 선

애경산업 에이지트웨니스(AGE 20's)에서 최근 메이크업에서 결점 없는 피부 표현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컨실러 베이스를 함유해 커버력을 높인 '프리미어 에센스 커버 팩트 프로 커버'를 출시한다.

[사진=애경산업]

프리미어 에센스 커버 팩트 프로 커버는 에이지트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최초로 컨실러 베이스를 함유해 기존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인텐스 커버' 대비 커버력을 160% 강화했다. 또 피부 밀착을 도와주는 핏팅 오일을 함유해 지속력도 높였다.

구성은 베이지, 골드, 라벤더의 트리플 라떼 등 3종이다. 골드 라떼는 칙칙한 피부 결점을 가려주고 라벤더 라떼는 피부의 노란기와 다크닝을 커버해 생기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 백화점, 면세점, 시코르 명동점 및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GS홈쇼핑이 다음 달 9일까지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을 지원 사업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창업가, 창업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사회혁신 제조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다. 총 20개 팀(개인)을 모집하며, 결과가 우수한 10개 팀에는 시제품 제작비용 300만 원이 제공된다. 또 최종 1등에게는 3천만 원, 2등 2개 팀에게는 1천만 원 등 사업화 지원금도 차등 지원된다. 이와 함께 커머스 분야 상품 사업성이 인정될 경우 GS홈쇼핑 도네이션 방송 입점 기회도 주어진다.

◆아워홈, 에어프라이어 전용 '바로 치킨' 선봬

아워홈이 에어프라이어 전용 '바로 치킨' 2종을 신규 출시한다,

[사진=아워홈]

이번 신제품은 '바로 육즙가득 순살치킨'과 '바로 탱탱바삭 통살치킨' 등 2종이다. '바로 육즙가득 순살치킨'은 바삭함을 건빵가루를 사용해 튀겨 미세한 수분까지 잡아냈다. 해동하지 않은 상태로 에어프라이어 185도에서 9~10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바로 탱탱바삭 통살치킨'은 튀김가루에 쌀가루를 섞어 튀겨내 바삭함을 구현했다. 해동하지 않은 상태로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10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두 제품 모두 1~2인분 분량으로 포장돼 혼자 먹기에도 부담 없도록 만들어졌다. 오븐이나 튀김 냄비로도 조리가 가능하며 최대 9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바로 치킨' 2종은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선판매된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마트, '산지뚝심 프로젝트' 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