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임원·부서장 및 지점장 등 전 계층별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매년 전사 경영전략회의를 통합해 진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영업과 상품 경영전략회의로 나눠 개최해 부문별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 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올해 영업 부문 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하고 ‘가치 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공유했다. 이번에는 기존 임원과 부서장 중심의 회의가 아닌 지점장, 매니저 및 스탭 직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해 성과를 발표하고 올해 임직원들의 다짐을 듣는 시간과 함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동시에 ‘가치 중심 영업 관행 정립’이라는 주제로 양종희 사장의 특강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KB손보는 올해 경영계획 수립방향을 ‘고객과 가치 중심의 경쟁과 혁신에 집중한 지속 가능 발전’으로 설정하고,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한 ‘Turn-Around’ 및 고객 중심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 접점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성과 중심의 비용 효율화 방안을 추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가치 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실현하고자 가치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중심 경영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자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과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은 “자신감은 자신의 가치를 알고 이를 믿는 데서 나온다”며 “K임직원 모두 가치경영의 선도자라는 자신감을 갖고 2020년 고객을 중심으로 더욱 선명한 가치중심 정도 영업을 실행하자”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