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최애 스타 소식 받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카오, 스타 소식 전문 챗봇 '스타봇' 오픈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좋아하는 스타의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스타봇'을 오픈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에따라 카카오는 ▲뉴스봇(뉴스) ▲스타봇(연예), ▲프로야구봇 ▲프리미어리그봇(스포츠)으로 이뤄진 카카오톡 내 개인화 콘텐츠 구독 서비스 '미디어 챗봇'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달 4일 오픈한 스타봇은 스타의 최신 소식이 뜨면 제일 먼저 카톡으로 보내주는 챗봇이다.카카오톡 채널에서 '스타봇'을 추가하고, '최애 스타'를 설정하면 관련 새로운 콘텐츠가 뜰 때마다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최애의 뉴스, 포토, 영상, 멜론 차트, 짤을 모두 톡 안에서 편하게 조회 가능하다.

카카오 스타봇 [카카오 ]

현재까지 35만명이 스타봇을 친구 추가했으며,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뉴이스트, 아이유 등이 최애 스타 설정 톱5로 나타났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최애 설정 1위 뿐 아니라 스타봇이 발행한 전체 콘텐츠 비중에서도 무려 39%를 차지했다.

또 스타봇과 프로야구봇, 프리미어리그봇은 팬끼리의 소통을 돕는 커뮤니티 역할도 수행 중이다. 스타봇은 마음에 드는 스타의 짤(편집된 짧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여러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 '짤 나눔하기' 기능이, 프로야구봇과 프리미어리그봇에서는 라인업과 경기결과에 대해 '화남', '환호' 등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데시벨 응원' 기능이 활발히 활용 중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의 챗봇을 활용해 미디어 분야에서 새로운 콘텐츠 유통 경로를 개척해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는 향후 선보일 예정인 카카오만의 구독 기반 콘텐츠 서비스에도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톡으로 최애 스타 소식 받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