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10개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금함에 댓글 남긴 이용자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2천원 기부쿠폰 발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올해를 빛낸 올해의 모금함 10개를 공개하고, 올해의 기부자 10인을 소개하는 '2019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를 오픈했다고 4일 발표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 누구나 기부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투명하고 신뢰있는 서비스를 위해 전문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모금함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모금이 진행된 공익 프로젝트는 총 732개로 심사 파트너 기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함께일하는재단,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모금 스토리, 모금 후기를 알리는 소통, 프로젝트 수행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총 10개의 올해의 모금함을 선정했다.

카카오 같이가치가 올해의 모금함 10개를 선정했다. [카카오 ]

올해의 모금함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희망을 집어삼킨 사상 초유의 대형 산불' ▲홀트일산복지타운의 '지적 장애인 커플의 결혼일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폭력없는 세상, 함께 만들어요!' ▲(사)녹색교육센터의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등이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선정된 공익 프로젝트의 의미를 이용자들과 나누기 위해, 12월 25일까지 올해의 모금함에 축하 댓글을 남긴 이용자 선착순 1만명에게 2천원의 기부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댓글을 남긴 10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를 지급한다.

올해의 모금함과 공개된 올해의 기부자도 눈에 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3천만원이 넘는 최고 금액을 기부한 기부왕, 총 4천950회로 기부 건수 1위를 차지한 성실왕, 따뜻한 댓글로 위로를 전해준 댓글왕 등 한 해 동안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마음을 나눈 특별한 기부자들을 공개했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2019년 한 해도 많은 이용자분들이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모금을 제안해 주시고, 모금에 직접 참여해주시기도 했다.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작은 관심들이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10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