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결제관련 협력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페이 앱에도 하나금융그룹의 GLN 탑재 예정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SK그룹의 통합 결제 플랫폼인 SK페이를 운영하는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앞으로 KEB하나은행과 11번가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연계와 국내외 결제 관련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본점 [사진=아이뉴스24 DB]

특히 이번 제휴로 SK페이 앱에도 하나금융그룹의 GLN이 탑재돼 향후 사용자들은 해외의 다양한 국가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SK페이 앱으로 결제, ATM 출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의 T페이와 11번가의 11페이를 통합해 지난 7월 출시된 SK페이는 11번가, T맵 택시, T월드, SK텔레콤 대리점 등 SK 주요 서비스와 CU, 세븐일레븐 등 T멤버십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결제와 함께 할인, 적립까지 받을 수 있는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KEB하나은행 글로벌디지털센터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과 SK그룹은 지속적이고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그동안 각종 분야에서 협력과 시너지 창출을 해왔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미래 핀테크 분야에서 모바일을 통한 회원·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오픈뱅킹 도입, 인터넷은행 확산 등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함께 발굴해 나감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결제관련 협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