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CES 2020 혁신상 2관왕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소연료전지 드론 '최고혁신상', 수소 연료전지팩 '혁신상' 수상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CES 2020 혁신상(Innovation Awards)'에서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과 '혁신상(Honoree)'을 각각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드론·무인시스템(Drones & Unmanned Systems) 부문에서 수소연료전지 드론으로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수소연료전지 드론은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해 20~30분에 불과한 배터리형 드론의 비행시간을 극복함으로써 드론의 활용폭을 크게 확장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CES 혁신상 수상_최우수혁신상 받은 DS30 [사진=두산]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CES 혁신상 수상_최우수혁신상 받은 DS30 [사진=두산]

또한 '지속가능, 에코 디자인 & 스마트 에너지(Sustainability, Eco-Design & Smart Energy)' 부문에서는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 DP30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인 CES에 앞서 28개 부문에 걸쳐 탁월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별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각 부문별로 최고 점수를 얻은 1개 제품에 최고혁신상, 기준을 넘는 점수를 얻은 제품에 혁신상이 주어지며, 수상한 제품들은 CES 기간 동안 이노베이션 어워드 전시관에 별도 전시한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내년 CES 참가를 앞두고 기술력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면서 “전시회에서 관련 업계가 두산에 크게 주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은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첫 참가해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CES 2020 혁신상 2관왕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