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주주친화경영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사회 열고 거버넌스위원회·보상위원회 신설 결의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한진그룹의 지주사인 한진칼이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확립과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조치를 발표하고 주주친화경영 강화에 나선다.

한진칼은 8일 이사회를 열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고 이사회 산하 거버넌스위원회, 보상위원회 등을 신설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는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장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고민과 의지를 담았다.

한진칼은 이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선포하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를 중심으로 주주, 고객, 회사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균형 있는 이익 증진을 추구한다는 경영 방침을 대외에 선언했다. 기업지배구조헌장은 회사 경영의 대원칙으로 한진칼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또 한진칼은 거버넌스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각각 설치했다. 거버넌스위원회는 회사 경영 사항 중 주주 가치에 직결되는 사안에 대해 타당성을 사전 검토하고, 계열회사 간 내부거래 활동의 적법성을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위원장으로는 공정거래 전문가인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보상위원회는 이사 보수 결정과정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설치하는데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한다. 경영진의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해 주주가치 극대화 노력과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 외에도 한진칼은 사외이사의 원활한 직무 수행을 지원하고 감사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규정을 정비했으며 투자자들의 회사에 대한 정보 접근을 돕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

한진칼 관계자는 "이번 기업지배구조 개선 조치에 이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노력과 함께 시장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주주가치를 높이는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한편 지난 7일 한진그룹 대표 사업 회사인 대한항공도 이사회 결의를 통해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를 위한 조치를 단행했다. 한진그룹은 앞으로도 그룹 차원에서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진칼,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주주친화경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