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트럭 'HDC-6 넵튠' 티저 이미지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북미 상용 전시회' 개막에 맞춰 첫 공개 예정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9 북미 상용 전시회'를 앞두고 미래 상용차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22일 현대차에 따르면 HDC-6 넵튠 이름은 대기의 80%가 수소로 이뤄진 해왕성(Neptune)과 로마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신 넵투누스(Neptunus)에서 따왔다. 이를 통해 수소 에너지가 갖고 있는 친환경 이미지를 담아냈다.

현대자동차가 22일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HDC-6 넵튠의 유선형 디자인은 1930년대 미국 기관차의 형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했으며,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첨단의 이미지와 미래지향적 조형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오는 28일(현지 시간)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 월드 콩그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9 북미 상용 전시회' 개막에 맞춰 HDC-6 넵튠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HDC-6 넵튠의 유선형 디자인은 1930년대 미국 기관차의 형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HDC-6 넵튠은 글로벌 수소전기차 리더십을 상용 부문으로 확장하겠다는 미래 상용차 비전이 담긴 차량"이라며 "엑시언트 기반의 수소전기 대형트럭과 HDC-6 넵튠을 바탕으로 미래 친환경 상용차 시장으로의 전환과 수소 모빌리티 실현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수소트럭 'HDC-6 넵튠' 티저 이미지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