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협업 박차 가하는 CJ오쇼핑…'유이라' 단독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7일 론칭 방송…'36만 구독자 인플루언서' 김수미 대표 출연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뷰티업계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강해지는 가운데, CJ오쇼핑이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CJ오쇼핑은 27일 오후 11시50분에 SNS 인기 뷰티브랜드 '유이라(EUYIRA)'의 '릴리프 하이드레이팅 앰플' 패키지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유이라'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36만명 이상을 보유한 파워 뷰티 인플루언서 김수미씨가 지난 2016년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다.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는 기초제품부터 색조까지 다양한 라인을 선보이며 270여개 오프라인 뷰티 편집샵과 온라인 면세점 등에 입점했다.

'유이라' 대표 김수미씨는 SNS는 물론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의 뷰티 멘토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한편 힙합 뮤지션 '다이나믹듀오'의 멤버 ‘개코’의 아내로도 주목을 받았다.

CJ오쇼핑이 SNS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의 이번 방송은 뷰티 인플루언서의 열기가 계속되면서 홈쇼핑 뷰티 소싱 패러다임도 새로운 전환을 맞고 있는 점을 감안해 편성됐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전문성과 소통력을 모두 갖춘 인플루언서 브랜드는 고객들의 구매 후기 등 SNS를 통한 공신력과 파급효과를 갖는다"라며 "여기에 TV홈쇼핑의 특장점인 다구성·대용량·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 TV홈쇼핑에도 새로운 고객들을 유입시킬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 3월 CJ오쇼핑에서 단독 론칭한 '라비앙 에센스'는 론칭 방송 당시 주문량 1만 세트, 주문금액 10억 5천만원을 달성하며 방송 20분만에 매진되었고, 20~30대 구매 고객 비중도 50%를 차지한 바 있다.

CJ오쇼핑은 이날 오후 11시 50분부터 '유이라 앰플 세트' 방송을 단독 론칭한다. '유이라 릴리프 하이드레이팅 앰플'은 6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고, 주름과 미백 개선 효과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방송 중에는 앰플 2병, 톤업크림 2병, 모이스쳐라이징 크림 등 총 5종 구성을 선보이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모이스쳐라이징 크림 1병을 추가 증정한다. 또 이날 방송에는 서아랑, 손설형 쇼호스트와 함께 김수미 대표가 직접 출연해 '홈쇼핑 속 뷰티 프로그램'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뷰티 팁을 전수할 계획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가 매우 빠른 SNS 뷰티 시장에서 인정받은 히트 브랜드 '유이라'와 함께 1년 전부터 선기획해 합리적인 구성으로 론칭을 준비했다"며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 저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플루언서 협업 박차 가하는 CJ오쇼핑…'유이라' 단독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