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베트남 동(VND) 직접 송금서비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Vietcombank와 제휴…수수료 절감 가능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B국민은행은 12일 베트남 동(VND)으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베트남으로 보내는 해외송금은 미국 달러화(USD)로만 가능했다. 이 경우 현지에서 수취인이 베트남 동으로 지급받으면 고객 입장에서는 이중환율이 적용돼 불리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앞으로 베트남 현지에서도 단일 환율이 적용돼 해외송금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은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를 개시했다.[사진=국민은행]

특히, 현지 송금중계 전문은행인 Vietcombank와의 직접 제휴를 통해 중계–지급수수료를 포함한 현지 수수료를 약 4천원 수준으로 인하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6월 기준 베트남 국적 체류 외국인은 약 22만명이다. 베트남은 고용허가제 16개 국가 중 외국인근로자 상위 송출 국가이며, 외국인고객 해외송금 서비스 시장에서 주요 국가 중 하나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 시행을 통해 국내 거주 베트남 근로자 및 교민과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은행, 베트남 동(VND) 직접 송금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