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블록뱅크 문정곤 대표가 지난 25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19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금융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블록체인’ 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핀테크 임직원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강연에서 문정곤 대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기본 원리부터 블록체인 하이퍼렛저(Hyperledger)기술과 STO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그는 서울, 부산, 대구 등 국내를 비롯해 러시아, 인도, 카자흐스탄 등 해외 각지에서 금융학 전공을 바탕으로 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관련 강연을 진행 해온 바 있다.
문 대표는 “강연 중 최근 이슈인 페이스북의 리브라 발행과 하이퍼렛저 기술, STO에대한 아카데미 원생들의 질문과 관심으로 아직도 식지 않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최근 부산의 블록체인 특구 지정이 발표됨에 따라 규제와 제도권속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많이 활용되길 바라며, 이에 따라 블록뱅크도 블록체인 기술 및 컨설팅 강연 등 특구 계획에 발맞춰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블록뱅크는 링커코인 재단의 한국 사업체로 인도 덱스하이(DexHigh Services Private Limited)와 손을 잡고 블록체인, UI/UX,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하이퍼렛저 기술 등 블록체인 개발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