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제14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 공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 5천만원씩 수여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교보생명은 10일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가 '제14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산보험대상'은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가 제정한 상이다. 보험산업발전과 보험학술연구 부문에서 국내 보험 발전에 공헌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 5천만원씩, 총 1억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교보생명 로고 [이미지=교보생명]

'보험산업발전 부문'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실천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이나 단체, '보험학술연구 부문'은 보험의 이론적·학술적 체계 정립을 통해 국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가 수상 대상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기념사업회 추천위원을 비롯해 보험 분야 연구자, 관계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추천서는 다음 달 22일까지 접수하며, 관련 양식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각 부문별 예심과 본심, 그리고 현장실사를 거쳐 올 10월 중순에 발표된다. 시상식은 12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다.

손봉호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이사장은 "대산보험대상이 한국 보험산업 발전을 위해 애쓰는 모든 보험인을 위한 상이 되길 기대한다"며 "국내 보험 분야 곳곳에서 묵묵히 일하며 보험산업의 선진화와에 기여한 사람을 발굴해 시상할 수 있도록 많은 추천 바란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보생명, '제14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