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두번째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이렉트보험 e-쿠폰…내년초 정식 서비스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NH농협금융은 자회사 NH농협손해보험의 '다이렉트보험 e-쿠폰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최종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는 모바일로 커피쿠폰을 선물하듯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보험상품을 구매해 선물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쇼핑 플랫폼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간편하게 보험 가입용 e-쿠폰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자영업을 시작하는 지인에게 개업선물로 배상책임보험 가입 쿠폰을 선물하거나, 배낭여행을 준비중인 자녀에게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쿠폰을 선물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같이 생활밀착형 보험에 소비자가 손쉽게 접근하고 가입하게 되면, 고객 위험보장의 기능 뿐만 아니라 손해보험시장 활성화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NH농협손보는 지난 12일 금융권 최초로 'On-Off 해외여행보험'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출시한 데 이어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까지 혁신서비스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오병관 NH농협손보 대표는 “혁신의 목표를 오직 ‘고객만족’에 두고 노력한 결과가 또 한 번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이어졌다”며 “연말 시범 서비스 후 내년 1월 중에 가입대상 상품을 확대해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손보, 두번째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