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림산업이 경기도 과천시에 신규 오피스텔을 선보인다.
대림산업은 21일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2번지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의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단지는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과천 내에서도 역세권과 학세권, 숲세권 등 多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최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은 지하 7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5~82㎡, 549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5㎡ 350실 ▲59㎡ 74실 ▲82㎡ 125실로 수익형과 주거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식정보타운, 재건축, 공공택지 지정 등 개발호재 '풍부'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은 과천의 높은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한다. 과천시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22만여㎡ 부지에 지식정보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1조6천840억원의 사업비가 들어가며, 지식기반서비스업, 지식기반제조업과 함께 6개의 첨단 산업기술과 4차산업 관련기술, 미래성장동력 19대 기술 등 유망 벤처∙창업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10월 대형 컨소시엄 21개사가 지식기반산업용지 계약체결을 완료했다, 이에 향후 4만 6천여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된다.
또 과천시 재건축 정비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어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과천시 내 13개 단지 중 3단지, 7-2단지, 11단지는 재건축이 완료돼 입주를 마쳤으며, 2단지, 7-1단지, 12단지, 6단지는 일반분양을 마친 상태다.
공공택지 지정도 호재다. 정부는 지난해 12월 과천시 과천동, 주암동, 막계동 일원 155만㎡ 규모의 부지를 택지지구로 지정하고 사업비 3조9천억원을 투입해 공공주택 7천여세대(계획인구 1만6천여명)를 공급키로 했다.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초역세권, GTX-C노선 호재까지 더해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은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지하철을 이용해 2∙4호선 사당역까지 약 14분,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강남권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앞에 약 20여개의 노선이 운행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이를 이용해 서울 강남∙여의도, 경기 분당∙판교∙안양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과천IC, 양재IC, 우면산터널과 과천∙의왕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한 강남·수도권으로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아울러 과천~우면산간 도로 지하화,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도로 신설, 과천 ~ 송파간 민자도로 노선 확장·변경, 선바위역 복합환승센터, 이수 ~ 과천간 복합터널, 과천 ~ 위례선 과천 방향 연장 등 대형 교통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어 향후 조성이 모두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여기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의 호재도 예정돼 있다. GTX-C노선은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이달 중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할 계획이다. GTX-C노선 정차 예정지가 단지에서 도보 3분거리 내에 개통이 될 예정으로, GTX-C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져 강남 출퇴근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쾌적한 자연환경+풍부한 생활 인프라…우수한 학군까지 동시에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이마트(과천점)가 위치해 있으며, 농협하나로마트, 코스트코(양재점), 한림대 성심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과천과학관, 렛츠런파크 등 대형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과천동에서 면적 18만5천㎡ 부지에 업무∙숙박∙문화∙쇼핑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관광단지가 2021년까지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환경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과천시는 관악산과 청계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풍부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녹지가 많은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어 그린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중앙공원, 관문체육공원, 문원체육공원, 과천저수지 등 공원이 가까워 가벼운 운동과 산책과 같은 여유로운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초∙중∙고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밀집돼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도보권에 명문학군인 문원초, 과천문원중, 과천중앙고가 위치해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특히 과천문원중은 외고, 국제고, 과학고, 영재고, 자사고 합격자를 다수 배출한 명문학교인 만큼 우수한 학군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입시학원이 밀집된 과천역 학원가 거리가 가깝고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등 교육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의 청약 일정은 이달 25~26일 2일간 청약 신청, 내달 3일 당첨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계약은 내달 4~5일 이틀간 진행된다. e편한세상 시티 과천 주택전시관(서울 서초구 서초동 1720-6번지)은 2호선 서초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