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 중소·중견기업 130여개 참여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부산지역 내 고용환경 개선과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한 2019 부산광역권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BNK부산은행과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중소벤처기업청, 부산고용노동청이 주관·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부산은행을 비롯해 지역 우수 중견·중소기업 130여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용우수기업, 외국인투자기업, 식품안전기업 등이 참여한 현장면접 특화존과 가장현실(VR) 면접, 진로선호도 검사 및 해석, 심리상담 등 다양한 체험관을 별도로 운영해 참가자들의 원활한 구직활동을 지원했다.

또 인공지능(AI) 취업지원관, 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킹, 사진촬영, 면접 정장 대여 등의 다양한 취업서비스도 마련돼 구직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부산은행은 현장 면접에 참여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총 1천200만원의 면접지원금을 지원했으며 박람회 참가기업에는 무료 경영컨설팅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

빈대인 행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구인과 구직을 희망하는 기업와 인재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 경영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은행,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