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 지분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차세대 게임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에 양사 협력"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기반 학습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에듀테크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 투자를 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아키핀은 엔씨소프트, 키드앱티브아시아를 거치며 게임과 교육 분야에서 두루 경험을 쌓은 지도현 대표가 2016년 설립한 기업이다. 현지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게임을 즐기듯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잉글리시핀'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아키핀은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어린이들이 가상의 영어 마을에서 인공지능을 탑재한 캐릭터와 대화하며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게임 및 교육 콘텐츠 관련 전문 인재 채용, 원천 기술 개발 등에 적극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교육용 게임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 특히 재미와 흥미 유발 등 게임의 순기능을 접목한 교육용 콘텐츠 보급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용일 스마일게이트 콘텐츠본부 본부장은 "지난 1년간 협업하며 갖게 된 아키핀의 기술력에 대한 신뢰와, 글로벌 교육 콘텐츠 산업의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분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축적해온 개발 노하우도 공유해 아키핀이 높은 퀄리티의 영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도현 아키핀 대표는 "이번 스마일게이트의 지분투자를 통해, 차세대 게임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재 채용과 기술 확보를 위한 동력을 얻게 됐다"며 "스마일게이트와 협업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게임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 지분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