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글로벌 인프라펀드 5·6호 투자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기업 해외개발사업에 2천200억 지원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B금융그룹은 2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인프라펀드(GIF) 5호 및 6호의 투자약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이성해 건설정책국장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허경구사장, KB자산운용 이현승 사장, KB국민은행 오보열 부행장(CIB부문 대표)을 비롯해 KB증권, KB손해보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금융은 글로벌 인프라 펀드 약정식을 가졌다.[사진=KB금융]

해당 펀드는 KB금융그룹의 CIB 조직을 중심으로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해외 인프라시장 진출을 위한 펀드조성에 성공한 사례다. 국내기업들의 투자개발사업 영역을 개발도상국까지 확대시켰다는데 의미가 있다.

그동안 국내기업들의 신흥국 진출 수요는 꾸준히 있었지만 재무적 투자기관들이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작은 선진국을 선호해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GIF 5호(인도 및 ASEAN 지역)와 6호(CIS 및 코카서스 국가, 몽골, 중남미 및 동·중부 유럽 국가)는 해당국가의 도로, 공항, 철도, 환경, 발전 등 인프라시설에 각각 1천100억원 규모로 투자될 예정이다.

이번 인프라펀드 조성으로 성숙단계에 접어든 국내 인프라시장과 선진국 중심의 투자에서 벗어나 신규시장으로 투자영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국내 건설사나 인프라 운영사, 수출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국토교통부 산하 인프라 공기업 및 KIND와 협력하고 KB금융 CIB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펀드 투자대상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와는 별도로 프로젝트 대출과 공동투자 펀드를 통해 토탈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 글로벌 인프라펀드 5·6호 투자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