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강원 산불 진화 소방관 3명에 ‘히어로펠로증서’ 수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 위해 히어로즈펠로십 신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은 포스코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실천을 위해 의인 또는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포스코히어로즈펠로십'을 신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스코히어로즈펠로십 첫 수여자로 지난 4월 발생한 강원도 산불화재 진화에 큰 공을 세운 속초소방서 정호봉 소방령, 고성소방서 김병령 소방경, 인제소방서 박정훈 소방경 3명이 선정됐다.

이날 속초소방서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영조 속초소방서장, 진형민 강원도 소방본부 행정과장과 포스코청암재단 김선욱 이사장, 오동호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정호봉 소방령은 속초 관내 주요 시설인 도시가스 통제시설 주변을 방호해 화재로 인한 피해가 속초 전 지역으로 확산되는 2차 피해를 방지하고 속초의료원 입원환자를 대피시키는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시켰다.

김병령 소방경은 경동대학교와 봉포리로 이어지는 강풍에 실린 산불 경로를 차단하여 민가와 상가, 관공서로 이어질수도 있는 대형화재를 막아 지역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했다.

박정훈 소방경은 산불 발생 인근 신축 공사장 인부와 관계자를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등 인명구조 활동과 예방순찰을 강화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히 대처한 공적이 인정됐다.

한편, 포스코히어로즈펠로십 수여자 선정은 포스코청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심사위원회 및 외부 추천을 통해 향후 수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강원 산불 진화 소방관 3명에 ‘히어로펠로증서’ 수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