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창립 10주년 맞아 신규 비전·CI 선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텐츠로 연결된 세상 위한 혁신 다짐…CI 융합·연결 의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과 CI를 선포했다.

한콘진은 지난 10일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기념식에서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의 환경에 변화에 발맞춘 비전 '콘텐츠 넷 코리아(Content Net Korea)'를 발표했다. 콘텐츠 넷 코리아는 콘텐츠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고 나아가 국가를 풍요롭게 만드는 기관으로의 도약을 의미한다.

한콘진은 새 비전을 기반으로 그간의 장르 구분이나 지원방식 등을 과감히 바꾸는 수요자 중심의 사업 재편을 다짐했다. 이에 대한 세부 방향으로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육성과 인재양성에 집중 ▲도전과 실험을 통한 새로운 영역 개척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新)한류콘텐츠 진흥 ▲문화 복지, 다양성 보존, 공정 환경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꼽았다.

한콘진의 신규 CI는 콘텐츠를 통한 '융합'과 '연결'을 의미하는 보라색을 모티브로 새로이 변경됐다. 이번 CI는 초연결과 무경계의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확장성을 상징함과 동시에 산업 내 소수자까지 공정 상생을 울타리로 포용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영준 한콘진 원장은 기념식에서 "한콘진은 지난 10년 동안 콘텐츠 산업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왔고 이에 대한 직원들의 노력과 성과를 존중한다"며 "그럼에도 이번 10주년을 계기로 미래 콘텐츠 산업에 발맞춘 우리의 방향성을 다시 고민하고 더욱 진취적인 업무 태도로 국민들에게 신뢰를 얻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창립 10주년 맞아 신규 비전·CI 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