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우건설이 대구 지하철 3호선 역세권 단지 분양에 나선다.
대우건설은 5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8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49층, 아파트 2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등 500세대 규모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 84㎡ 246세대 ▲전용 109㎡ 82세대 ▲펜트하우스 4세대로 332세대,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168실이다.
입지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 위치해 교육, 교통, 쇼핑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세대내(일부세대 제외)에서 수성못 조망이 가능하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아파트는 1천900만원대 후반(공급면적 기준), 오피스텔은 700만원대 초반(계약면적 기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2에 위치한다.
◆3호선 황금역 역세권…교육·쇼핑·자연 갖춘 원스톱 생활 단지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교통과 교육, 쇼핑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시설을 갖췄다.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동대구로와 수성로를 이용해 대구 도심 및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신천대로와 수성IC도 가까워 광역이동이 편리하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좋다. 들안길초·덕화중·황금중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경신고·경북고·대륜고·정화여고 등 명문교도 가깝다. 범어동과 범물동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홈플러스, 주민센터,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진행한 수성못과 수성유원지가 가깝다. 단지에서는 일부세대를 제외하고 수성못 조망이 가능하다. 수성아트피아, 수성아르떼랜드, 범어공원도 인접해 있다.
◆판상형 위주 설계, 오피스텔 주거형 상품 손색없는 평면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전세대를 남향 위주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거와 비주거 동선을 분리해 주거 독립성이 유지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용 84A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이 좋으며 거실이 2면 개방형으로 설계돼 개방감이 좋다. 주방에 연결된 다용도실이 있어 공간활용성이 높다. 전용 84B타입은 3베이 판상형, 3면 개방형으로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했으며 맞통풍이 가능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안방에 드레스룸이 들어서고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이 있다. 109A타입은 4베이 판상형, 2면 개방형으로 맞통풍이 가능하다. 안방에 드레스룸이 들어서며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오피스텔은 주거형 상품으로서 신혼부부 등이 살기에 적합한 평면을 선보인다. OT84A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조망이 좋으며 OT84B타입은 2면 개방형으로 통풍과 개방감이 좋다. OT84C타입은 안방에 드레스룸이 들어서고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됐다.
피트니스센터, 골프클럽 등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클럽과 골프클럽이 따로 들어선다.
◆홈IoT시스템과 관리비 아껴주는 '그린프리미엄' 상품 적용
푸르지오 IoT시스템이 적용돼 외부에서도 조명, 난방, 가스차단, 환기 등 홈네트워크 기기와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가전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외출시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법설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일괄제어스위치(오피스텔 제외)·대기전력차단장치가 설치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3구형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되며 신발장 통합 액세서리함·파우더장 등 편리한 수납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외곽과 내부, 엘리베이터, 세대 현관, 세대 내부 등 5개 구역으로 나누고 단계별로 보안을 체계화한 푸르지오만의 체계적인 보안시스템이 적용 돼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최대한 고려했다.
현관에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되어 일정거리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힌다. 촬영된 사진은 내부 홈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무인경비시스템·무인택배시스템·지하주차장 비상호출시스템·RF 태그형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설치되고 각 세대에 푸쉬풀 디지털 도어락이 적용될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