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혁신성장 Fair' 주최기관 발대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월 COEX서 열려…제2의 벤처 붐 확산 기대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산업은행은 28일 본점에서 오는 7월 서울 COEX에서 열릴 예정인 '혁신성장 Fair'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혁신성장 Fair는 산업은행,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공동으로 7월 23~24일 이틀간 서울 COEX에서 개최하는 벤처·스타트업 중심의 행사다.

국내외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국내 대기업과 해외 유수의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벤처·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사업협력을 추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성장 Fair는 산업은행이 '제2의 벤처 붐'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이들 기관과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써 국내 벤처·스타트업과 동남아 등 아시아계 스타트업들도 참여해 대한민국 벤처생태계를 아시아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혁신성장 Fair는 COEX 3개 층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1층 그랜드볼룸에서는 150여개의 벤처·스타트업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행사장 내 무대에서는 투자유치 IR과 스타트업을 위한 포럼 등이 개최된다.

2층 아셈볼룸에서는 국내 대기업과 해외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사업협력 상담 창구와 국내외 벤처캐피탈이 다수 참여하는 투자유치 상담 창구가 운영된다.

3층 오디토리움에서는 글로벌 VC 및 액셀러레이터, 성공한 창업가와 유니콘기업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기조연설, 패널토론 등의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올해 처음 시도되는 혁신성장 Fair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연례 행사로 발전시켜, 국내 벤처·스타트업들이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와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를 홍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은행, '혁신성장 Fair' 주최기관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