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어피치, 일본 이어 중국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카오프렌즈, 중국 상하이 팝업 전시 오픈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3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중국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 첫 팝업 전시를 오픈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중국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우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 초입에 위치한 스마오 광장은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00만 명에 달하는 곳이다.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는 광장 중심 1층 야외 단독 공간 형태로 자리한다.

팝업 전시는 카카오프렌즈가 중국에 처음 여행 왔다는 의미를 담아 '카카오프렌즈의 상해 여행' 콘셉트로 디자인 구성됐다. 매장 내외부에는 팝업 전시장 자체가 하나의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3.5m 크기의 대형 라이언과 각종 캐릭터 구조물들이 곳곳에 배치됐다.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가 중국 상하이에서 팝업 전시를 연다고 27일 발표했다.  [카카오IX]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가 중국 상하이에서 팝업 전시를 연다고 27일 발표했다. [카카오IX]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중국 국민 메신저 '위챗'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스탬프 이벤트'는 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한 후 3가지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LED 머리띠, 라이언 풍선,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등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중국 e-커머스 플랫폼인 '티몰'의 카카오프렌즈 공식몰을 팔로우한 고객들에 한해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프린트한 후 포토 액자에 넣어 준다. 티몰과 연동된 ‘티몰 자판기’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전신 키체인 7종이 들어있으며, 랜덤으로 한 개 제품을 특별 우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댄스공연과 방문객들과 포토타임 등 다양한 볼거리가 팝업전시 오픈 기간 내 지속적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중국은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K컬처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라며 "팝업 전시 오픈 이후 중국 내 대형 온라인몰 입점 등 소비자 접점 확대를 발빠르게 움직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언·어피치, 일본 이어 중국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