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코리아 사장에 권오형 한국영업총괄 부사장 승진 임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사업총괄 사장에게 직접 보고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코리아 수장으로 권오형 퀄컴 한국영업총괄 부사장이 승진 임명된다.

퀄컴은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퀄컴 코리아 사장에 권오형 퀄컴코리아 한국영업총괄 부사장을 승진 임명한다고 28일 발표했다. 권 사장은 이번 선임 발표와 함께 즉시 취임한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에게 직접 보고한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신임 사장 [사진=퀄컴]

권오형 신임 사장은 지난 2007년 퀄컴 본사 미국 샌디에고에서 한국영업 이사로 퀄컴에 합류했다. 2012년 본격적으로 한국 사무실로 이동해 퀄컴 CDMA테크놀러지(QCT) 코리아 모바일/IoT 부문 영업 전무와 한국영업총괄 부사장직을 거쳤다. 재직 기간 동안 주요 OEM사들과의 강력한 연계를 이끌고 신규사업 기회와 탁월한 영업 실적을 기록해 온 바 있다.

이전에는 미국 통신사 스프린트의 단말기 사업부 및 이소텔레콤 해외영업 총괄직을 맡으며 통신 서비스분야에 전문성을 쌓아 왔다. 1995년부터 2000년까지 LG전자에서 미국 및 일본 해외영업직을 담당했다. 1996년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에 미국 피닉스 대학교(University of Phoenix)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은 "국내외 모바일 통신 시장에 정통한 권오형 사장의 선임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퀄컴은 업계의 변화를 이끌어 낼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로 고객들의 글로벌 경쟁력 및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권 신임 사장이 보유한 뛰어난 리더십과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 사업에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 넣고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코리아 사장에 권오형 한국영업총괄 부사장 승진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