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컴바인 사칭 '보이스피싱 문자' 주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불특정 다수에 호텔스컴바인 사칭 신용카드 결제문자 배포"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호텔스컴바인이 25일 현재 자사를 사칭한 신용 사기 문자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호텔스컴바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경부터 호텔스컴바인을 사칭해 신용카드 해외승인 및 결제가 완료됐다는 문자가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되고 있다. 문자에는 자세한 내용을 상담 센터로 문의하라는 문구와 함께 전화번호가 포함돼 있다. 호텔스컴바인은 해당 사건이 보이싱피싱 등과 연루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문자에 안내된 번호로 연락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호텔스컴바인 사칭 문자 예시 [사진=호텔스컴바인]

호텔스컴바인 사이트를 이용한 적이 없거나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한 적이 없는 고객들에게도 결제문자가 발송돼 상황 파악 문의가 현재 30건 이상 접수됐다. 30여 명의 고객 모두 동일한 내용의 문자를 수신한 것으로 추정되며, 안내된 전화번호로 연결 시도 시 통화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는 것으로 확인됐다.

호텔스컴바인 관계자는 "호텔스컴바인은 예약사이트들의 가격을 비교해 주는 메타서치 사이트로, 실제 예약은 연결된 사이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예약과 결제에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며 "카드번호를 포함한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취합하지 않으며 별도로 결제가 가능한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다. 더불어 예약 관련 내용을 이메일 외의 수단으로는 안내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사안을 경찰에 신고한 뒤 내부 대응 방침을 협의 중"이라며 "관련 문자를 수신했거나 비슷한 상황이 포착된다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으로 신고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스컴바인 사칭 '보이스피싱 문자' 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