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 유튜브 보다 2주 먼저 '보이는 팟캐스트'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맘맘맘·요리하는시간·보이스빌리지 등 인기 크리에이터 참여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유튜브·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TV로 볼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10일부터 B tv를 통해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IPTV 업계 최초의 시도로,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유예기간이 지난 뒤 유튜브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누구보다도 빨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며, 미디어자몽이 확보하고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하는 시간', 인기 MCN 채널 '보이스 빌리지'와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 V',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도 출시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정례화하고,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등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상생도 꾀할 방침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B tv의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J상품권 5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천300원(부가가치세 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B tv, 유튜브 보다 2주 먼저 '보이는 팟캐스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