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대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ED 사이니지, 총 설치면적 1천12제곱미터 달해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전자가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대를 설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은 지난 10월 29일 1단계 개항식을 갖고 전세계 약 350개 도시에 취항 예정이며, 2023년 4단계까지 완공시 연간 2억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공항이다. 현재 수용인원 기준 세계 1위 공항은 미국 애틀란타 국제공항으로 연간 약 1억명을 수용한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수속 카운터, 여권 심사 구역, 대기 구역, 수하물 수취지역 등 공항 곳곳에 설치된다. 승객들에게 항공기 출도착·수하물 정보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중 LED 사이니지는 총 설치면적이 1천12제곱미터(㎡)에 달해 공항 내부에 설치된 LED 스크린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국제선 출입국장에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허브공항의 이미지에 맞게 194㎡의 대형 LED 미디어월을 마주보게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공항 실내 환경에 적합하도록 빛 반사 방지 패널을 적용해 UHD 화질의 선명한 이미지와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며, IP5X 등급 방진 인증을 획득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도 먼지나 이물질에 강한 내구성을 가진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세계 최대 규모 공항을 목표로 하는 이스탄불 신공항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항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 최적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공공 인프라를 혁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1월에 개항한 인천공항 제2터미널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공항에도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거 공급한 바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대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