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도입…내비 SW 개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도입,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는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차량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의 자산 관리 체계를 개선했다고 6일 발표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판매되는 현대·기아자동차에 탑재되는 내비게이션 SW를 제작한다. 이때 지역별로 특화된 사양을 고려해 SW를 구축하는데, 다양한 요구사항과 안전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디자이너, 개발자, 협력업체 등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가 협업한다.

이에 디자인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특히 데이터 이력을 관리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으로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별·브랜드별로 상이하게 관리되던 데이터 관리 체계를 일원화했다.

김은수 현대엠엔소프트 디자인랩 팀장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을 통해 파일의 버전 관리와 동기화를 수월하게 이행하고, 워크플로우 기능을 활용해 파일의 가독성을 높이고 작업 효율을 향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커넥티드 카나 자율주행차에 있어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를 넘어서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개인 비서 같은 정보 제공 서비스로 진화할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내비게이션을 통한 탑승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기영 한국어도비 대표는 "파괴적인 혁신은 자동차 산업을 포함한 모든 산업에 걸쳐 일어나고 있고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현대엠엔소프트의 뛰어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엠엔소프트,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도입…내비 SW 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