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날씨경영 우수기업' 재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5년 11월 인증 후 우수기업 갱신 절차 통해 올해 유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이스타항공이 한국기상산업기술원으로부터 '2018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재선정됐다.

이스타항공은 이번에 날씨경영 우수기업 재선정으로 향후 2021년 11월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날씨경영 우수기업제도란 날씨정보를 기업경영에 다양하게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 향상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상청장이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스타항공은 2012년, 2015년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웨더뉴스, 플라이트레이더24, 내브블루 비행계획 시스템 등 날씨 정보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항계획과 모니터링에 활용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30%씩 종합통제실 인원을 확대하고 올해 종합통제실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사무환경을 개선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스타항공은 주간회의 날씨 브리핑, 전사적 날씨 정보 공유를 통해 현업업무에 활용하고 날씨경영 컨설팅, 교육 실시 등 지속적인 날씨경영 노력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이스타항공은 안전운항을 위해 날씨정보를 사전에 비행 계획에 반영해 정시율을 높이고, 비행 계획 시 필요한 연료 산출과 추가 탑재 업무 등에 활용해 운항효율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타항공, '날씨경영 우수기업' 재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