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 스마트기기로 연 초연결 지능화 세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과기정통부, 2018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국내 ICT 기기산업의 최신기술을 살펴보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2018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이 20일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올해 행사는 '스마트 기기로 여는 새로운 초연결 지능화 세상'이란 주제로 개최돼 인공지능, 5G 등과 융합된 기기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네트워크 및 컴퓨팅 장비, 단말, 디바이스, 3D프린팅 등 각 분야의 성과물을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19년 ICT산업 10대 이슈'와 '글로벌 ICT 기기산업의 트렌드와 전망'에 대한 2건의 기조강연이 있은 후, 개회식에서는 우수장비를 개발하고, 중소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지원,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등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및 시상이 있었다.

행사는 ▲전시회, ▲컨퍼런스 ▲스마트 디바이스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되었다. 국내 기업 및 산학연 전문가 등 1천여명이 참여하여 분야별 기술동향, 우수장비 도입 사례, 미래시장 전망 등을 공유했다.

전시회에서는 네트워크, 컴퓨팅ㆍ데이터센터 솔루션, 3D프린팅, 스마트 디바이스 관련 50여 개 업체가 참가하여 5G 네트워크 장비,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 인공지능을 위한 GPU 서버, 360도 포토스캔을 활용한 3D프린팅 리얼 피규어 제작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자율주행차, 로봇, 재난대응 등 5G 융합분야의 시범서비스 추진현황, 차세대 3D프린팅 제작기술, 지능형 디바이스 협업생태계 활성화 방안 등 분야별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고, 시장전망을 제시했다.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에서는 지역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6개팀 간 결선전이 개최됐다. 혁신적 아이디어에 기반한 디바이스 제품에 대해 100명의 청중평가단과 엑셀러레이터(창업기업 육성기관), 벤처캐피탈(VC)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선정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5G 시대, 스마트기기로 연 초연결 지능화 세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