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지스타 2018' 부스 콘텐츠 및 이벤트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트너 라운지·스트리머 존·게임 존 등 준비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트위치가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과 관련해 파트너 라운지를 비롯한 부스 콘텐츠와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8일 공개했다.

트위치 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8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를 맡게 된 트위치는 파트너 스트리머들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트위치는 부스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메인 공간 '파트너 라운지(Partner Lounge)'를 선보인다. 지스타 2018 현장을 즐기러 부산에 찾아온 파트너 스트리머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트리머 존을 마련해 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개인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트리머 존(Streamer Zone)도 준비된다. 이곳에는 인텔 스트리밍 부스와 포트나이트의 스트리밍 부스가 운영돼 40명 이상의 파트너가 지스타 현장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여러 명의 스트리머들이 함께 방송을 할 수 있는 합동 방송 스트리머 존이 설치돼 현장에서 더 다양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게임 존(Game Zone)에서는 트위치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이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트리머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미트앤그리트 존(Meet&Greet Zone)'에서는 인기 스트리머들의 화려한 라인업이 준비돼 있다. 17일 오후 3시 반에 진행되는 프로게임단 SK텔레콤 T1의 '페이커' 이상혁, '울프' 이재완 사인회를 비롯해 룩삼, 따효니, 철면수심, 공혁준, 갱생레바, 초승달, 한동숙, 피유 등이 미트앤그리트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

파트너 라운지와 게임존에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를 활용한 '포트나이트 스트리머 배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를 활용한 '2633 vs 장롱스타즈 이벤트 매치', 유비소프트의 Just Dance 2019를 활용한 '트위치 스트리머 저스트 댄스 경연대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을 활용한 '하스스톤 스트리머 올스타 매치' 등이 펼쳐진다.

또 '페이커' 이상혁, '울프' 이재완과 메모리 기업 에센코어의 대표 브랜드인 KLEVV가 참여하는 'KLEVV와 함께하는 SKT T1 인터뷰 with 페이커 & 울프', 인기 웹툰 작가이자 스트리머인 '갱생레바'와 함께하는 '레바의 드로잉쇼' 등이 4일 동안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트위치 코리아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된다.

이 밖에도 휠라 X 우왁굳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의 팝업 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며, 부스를 방문하는 관객들은 미션 스탬프 이벤트, 후기 이벤트 등에 참가할 수 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치, '지스타 2018' 부스 콘텐츠 및 이벤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