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국시리즈 중계 보다 홈런 되돌려보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상에서 장면이나 특징을 인식하는 AI 기술로 향후 다양한 스포츠에 적용 가능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스포츠는 지난 4일부터 열리는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라이브 중계부터 클로바 인공지능(AI) 기술로 개발한 '홈런 장면 되돌려 보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5일 발표했다.

홈런장면 되돌려 보기 기능은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컴퓨터 비전기술과 영상의 글씨를 읽는 기술을 활용해 라이브 중계에서 실시간으로 홈런 장면을 분석 후, 시청자에게 자동 제공한다.

이 기능은 '타임머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PC 라이브 중계 플레이어에 우선 도입하며, 향후 모바일 서비스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장면 전환과 선수의 움직임, 볼·아웃카운트 영역에 대한 적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홈런 이외의 다양한 이벤트(삼진, 도루 등)도 실시간으로 인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동영상 프레임 속의 특정 사물을 인식하기 위해 각 이미지를 분석하는 네이버의 AI 플랫폼과 클로바의 비디오 AI 기술로 개발된 것으로, 앞으로 홈런 뿐만 아니라 투수 마운드와 타석 및 필드 등 다양한 위치에서 벌어지는 장면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며, 야구 외 다른 종목 라이브 중계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경태 네이버 스포츠플랫폼 리더는 "라이브중계에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AI 기술을 네이버 스포츠 라이브 중계에 접목해 기존의 타임머신 사용성을 기여하며 경쟁력 있는 두가지 기술을 조화시킨 가치가 크다"며, "앞으로는 AI기술을 확장시켜 시청자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과 보는 재미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한국시리즈 중계 보다 홈런 되돌려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