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이 오는 2일까지 업계 최초로 'CSI HK3 연계 ELS'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CSI HK3 지수'는 중국의 대표 지수산출기관인 CSI(China Securities Index)가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대기업 50개를 선별해 발표하는 CSI HK 50 지수의 1.3배 레버리지 지수로, 홍콩 유가증권 시장의 전반적 성과를 측정하며 HSCEI지수에 비해 금융, 에너지 비중이 낮고 부동산 및 유틸리티 비중이 커 상대적으로 업종 분산도가 높다고 평가된다.
'CSI HK3 연계 ELS'인 KB able ELS 704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KOSPI200지수와 CSI HK3 지수, 유로스탁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성을 높인 노 낙인(No Knock-In) 구조로 만기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대비 60% 이상이면 최고 연 5.0%(세전)의 수익이 지급된다.
가입 후 6개월, 12개월 시점에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종가 기준으로 6개월 85%, 12개월 75%의 리자드 배리어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 최고 연 1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 된다.
김선창 KB증권 파생상품영업본부장은 "CSI HK3 지수 연계 ELS는 새로운 지수에 대한 시장의 니즈를 반영함은 물론 상품성 개선까지 꾀할 수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것"이라며 "고객 니즈에 맞는 새로운 기초자산을 활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CSI HK3 연계 ELS'와 함께 원금비보장형 ELS 5종 및 DLS 1종, 원금지급형 DLB 1종 등 총 7종의 상품을 7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이번 공모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