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Lab,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산업계 최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의 'AESA 레이다 개발 Lab'이 지난 12일 국내 방산기업 및 한화그룹 계열사 중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대학, 연구기관, 기업 내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확산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AESA 레이다 개발 Lab은 한국형 차세대전투기(KF-X)의 핵심장비인 AESA 레이다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인 곳으로, 안테나, 전원, 신호 분석 등 AESA 레이다의 성능 테스트를 위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용인종합연구소가 작년 7월 안전보건공단 인증을 방산전자 업계 최초로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환경안전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AESA 레이다는 소수 선진업체만이 개발한 고난이도의 기술이다.

최진혁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한화시스템이 첨단 R&D 시설에 대한 투자를 비롯해 안전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라며 "안전한 인프라 환경에서 우수한 R&D 성과가 나온다는 문화가 업계에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Lab,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