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리포트] 삼성전기, 평균판가 상승에 3Q 호실적 전망-KB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의 평균판매단가(ASP) 상승"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은 5일 삼성전기에 대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의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에 올 3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KB증권이 추정한 삼성전기의 3분기 영업이익은 3676억원이다. 지난 2분기와 비교하면 78%, 지난해 3분기보다는 256% 늘어난 수치다.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인 3천54억원도 20%가량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김동원 KB증권 리서치센터 이사는 "3분기 MLCC 판매단가가 전 분기 대비 9% 상승하면서 MLCC 영업이익률이 40%에 근접한 것으로 보인다"며 "카메라모듈도 고사양의 멀티 카메라 영향으로 2012년 스마트 폰 업황 호전 시기의 수익성 (영업이익률 5%)을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 4분기 실적 기대감도 크다. KB증권은 삼성전기의 4분기 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285% 급증한 4천110억원으로 추정했다.

김 이사는 "4분기 MLCC 가격이 전 분기 대비 15% 상승해 분기 최대 폭 상승이 추정되고 카메라 모듈 수익성이 10월 말부터 시작될 갤럭시S10의 조기 생산과 중화권 멀티카메라 수요 증가 등으로 견조한 수익성 지속이 예상된다"며 "내년에는 삼성전기 기판사업부도 10년 이상 지속된 적자구조에서 벗어나 흑자 기조로 돌아설 가능성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삼성전기, 평균판가 상승에 3Q 호실적 전망-KB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