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굿지앤'과 미디어커머스 강화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티몬, '굿지앤'과 미디어커머스 강화

티몬은 스타마케팅을 통해 상품개발 및 컨설팅 전문 기업인 굿지앤과 손잡고 미디어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굿지앤이 보유한 스타 PB 상품들을 티몬 '티비온(TVON) 라이브' 방송에 우선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굿지앤은 '김혜자 도시락', '강호동의 화통라면', '박지윤의 욕망 스무디', '홍석천&이원일의 천하일미', '신동엽의 울트란씬 콘돔' 등 톱스타 PB 상품을 대거 성공시킨 이력을 갖고 있다.

최근엔 '정형돈 도니도니 돈까스' 시즌2를 티비온 라이브에서 론칭했다. 정형돈이 직접 출연한 이 방송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전량 매진됐을 뿐 아니라, 영상이 게시 3일 만에 조회수 30만을 넘겼다. 현재는 조회 200만을 훌쩍 넘긴 상태다.

양사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통과 소셜미디어가 함께하는 미래형 미디어커머스의 완성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단기적으로는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스타 PB 상품들을 티비온을 통해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한샘, '한샘마이홈' 론칭…"이사 준비 한 번에"

한샘은 이사에 필요한 가구, 가전, 포장이사, 입주청소 등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이사 서비스 플랫폼 '한샘마이홈'을 오픈했다. 이사방, 한스클린 등 총 22개 업체가 입점했으며, 관련 상품과 서비스는 한샘이 품질을 보증한다.

한샘마이홈은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한샘입주 온라인 박람회' 서비스 대상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기존에는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에 입주하는 고객으로 대상을 한정해 운영했는데, 앞으로는 이사를 준비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10월 말까지 인기 상품을 모은 패키지 구매 시 최대 23%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필요한 상품만을 선택해 패키지로 구성해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0만·200만·3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만·20만·30만원 할인된다.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라인 프리미엄 기획세트' 한정 출시

네이처리퍼블릭은 6년근 고려 홍삼과 순도 99% 골드, 청정 로얄젤리 등 4가지 영양 성분을 담은 고품격 프리미엄의 '진생 로얄 실크 럭셔리 케어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세계적 권위의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 수상한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맞춤형 앰플 4종으로 구성됐다.

빨간색 용기에 담긴 진생 앰플은 집중 수분 케어 제품으로 끈적임없이 쫀쫀하게 마무리된다. 황금색 용기의 로얄젤리 앰플은 잔주름과 탄력에 효과적이며, 은색 펄 용기에 담긴 실크 아미노산 앰플은 미백에 도움이 된다. 초록색 용기에 담긴 골드 앰플은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에 윤기가 돌게 한다.

◆오리온,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 출시

오리온이 신제품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를 출시했다.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는 부드러운 생크림에 무화과를 더한 디저트 파이로, '여왕의 과일'로 불리는 무화과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딸기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국내 파이 카테고리에서 무화과를 원재료로 한 제품은 생크림파이가 최초로, 오리온은 최근 무화과가 트렌디한 식재료로 주목 받는 것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는 새롭고 독특한 디저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층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생크림파이의 디저트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웅진식품, '아침햇살 기획세트' 판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이 레트로 스타일의 '아침햇살 빈티지 컵'이 포함된 '아침햇살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촌스러운 듯 투박한 컬러와 로고가 옛 시절을 연상케 하는 빈티지 유리컵이 인기다. 웅진식품이 이번에 선보인 아침햇살 빈티지 컵은 투병한 유리컵에 '아침을 먹자'와 '99 올해의 히트상품' 등의 문구가 복고풍의 서체로 적혀 있다.

웅진식품은 27일부터 오픈마켓 11번가에서 빈티지 컵이 포함된 아침햇살 기획 세트를 총 1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기획 세트는 총 4종으로, 180mL 캔과 500mL 페트 등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9천900원에서 1만2천500원 선이다.

◆맥도날드, '스케일 포 굿' 인포그래픽 발행

맥도날드가 글로벌 차원의 사회적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한국 실행 계획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발행했다.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은 전 세계 120개 나라에서 3만7천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매일 6천900만 명의 고객이 찾는 맥도날드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사회, 환경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포장재 사용 및 재활용', '지속 가능한 원재료 공급', '가족 고객을 위한 기여', '청년 고용' 등 5가지 주요 과제를 설정하고 각 과제별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또 이 같은 내용을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투명하게 알리기 위해 인포그래픽을 제작해 발행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라스, '타이 프로모션' 진행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테라스가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태국에서 셰프들을 초청해 타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타이 프로모션은 그랜드 하얏트 방콕 호텔의 셰프들을 초청해 정통 태국 음식을 한국에서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현지 요리를 비롯해 면, 커리, 해산물 요리 등 20여 가지 이상의 태국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세금 포함 7만3천 원부터 10만8천 원까지다. 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주중 점심 고객들에 한정해 20% 할인을 진행하며, 할인 가격은 1인당 세금을 포함해 5만8천400원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굿지앤'과 미디어커머스 강화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