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매장결제', 롯데마트·CGV서도 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휴사 빠르게 확대하며 오프라인 시장 넓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출시한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제휴 가맹점을 빠르게 확대하며 오프라인 시장을 넓히고 있다고 27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매장 단말기로 스캔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오픈 이후 매월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과 제휴를 추진해 CU,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카페드롭탑, 나뚜루팝, 롯데리아, T.G.I 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N서울타워, 부산타워 등 여러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카카오페이는 이에 더해 식사, 음료, 뷰티, 패션, 도서, 영화, 마트 등 폭넓은 분야의 제휴사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일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커피빈은 이날부터 9월9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아이스커피 하나를 주문하면 하나를 더 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10일부터 23일까지는 1만 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캐쉬북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예정되어 있다.

21일에는 SPA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에잇세컨즈가, 23일에는 외식 브랜드 애슐리와 자연별곡이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 브랜드 모두 9월 중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30일에는 대형 서점 브랜드 중 처음으로 영풍문고가 서비스를 시작한다. 9월 12일부터 한 달 간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9월3일부터 12일까지 롯데마트에서는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3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9월18일부터는 전국 CGV 극장 매표소와 매점에서도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당일부터 한 달 간 사용자에게 제공할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도 9월 중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휴사들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덕분에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게 됐다"며 "제휴사들과 함께 사용자들에게 카카오페이 매장결제의 차별화된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설치한 카카오페이 위젯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롯데마트·CGV서도 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