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스마트팩토리 핵심기술 보유 기업에 60억원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 두 번째 투자 완료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의 두 번째 투자기업으로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른 투자금은 60억원이며, 상환전환우선주 발행‧인수 형태로 진행된다.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산업용 자동화장비 동작 제어시스템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번 투자금은 동작 제어시스템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개발, 인력확보,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동작 제어시스템은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핵심 기술"이라며, "반도체, 사물인터넷,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도 가능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투자이유를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 재도약(Level-up), 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3-up)을 추진 중으로, 지난 6월 1천500억원 규모의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를 조성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등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해 투자수익은 물론 혁신 중소기업의 도약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은행, 스마트팩토리 핵심기술 보유 기업에 60억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