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리포트] 퓨쳐켐, 의약품 '알자뷰' 세계시장 진출 기대-NH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진단용 의약품 '알자뷰'"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NH투자증권은 3일 퓨쳐켐에 대해 알츠하이머 치매진단용 의약품 '알자뷰'의 세계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구완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퓨쳐켐이 지난 2월 알자뷰의 국내 품목허가 후 지난주 국내에 제품을 출시했다"며 "파트너링을 통한 글로벌 수출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 임상결과로 진출이 가능한 국가는 터키, 인도, UAE를 포함한 16개국으로 마케팅 파트너 모색 후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구 연구원은 "퓨쳐켐은 독자적인 전구체, 표지기술, 자동합성장치를 보유하고 있다"며 "지난 2월 피디뷰(파킨슨 진단) 미국 허가신청을 했는데 내년 상반기에 허가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어 "하반기 PSMA(전립선암 진단 및 치료용 방사선의약품)의 국내 및 미국 1상 IND를 신청할 계획으로 지난 2월 피디뷰(파킨슨 진단) 미국 허가신청으로 내년 상반기 미국 허가가 기대되고 현지 업체와 JV 설립을 통한 판매계획이 예정돼 있다"며 "2019년에는 손익분기점(BEP)를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퓨쳐켐, 의약품 '알자뷰' 세계시장 진출 기대-NH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