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더 'Z세대'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한 자리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27일 '2018 스마트마케팅 전략 콘퍼런스' 개최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성공하는 비즈니스는 시대의 트렌드를 담아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시대의 트렌드를 부합시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 것은 결코 쉽지 않다.

특히 라디오·TV, 책보다 인터넷을 애용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편하게 생각하는 디지털 원주민 ‘Z세대’를 사로잡는 방법은 더욱 어렵다.

이러한 기업 고민의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국내·외 미디어마케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Z세대를 사로잡는 홍보마케팅 비법을 공개한다.

27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18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2017 SMSC)'에서는 디지털 원주민 Z세대에 대한 이해부터 그들을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 비법과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Z세대를 사로잡는 커머스 비법'을 주제로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유튜브 전략, 브랜디드 콘텐츠, 인플루언서 등 Z세대와 관련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나눌 예정이다.

2018 SMSC 관계자는 "Z세대는 네이버 대신 유튜브, 카톡 대신 페메(페이스북 메신저)로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견고해 보이던 기존 디지털과 유통시장을 흔들고 있다"면서 "기존 세대와는 차별화된 Z세대의 언어를 정확히 이해하고 그들로 인해 새롭게 펼쳐질 광고 생태계를 쉽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데 이번 행사의 초점이 맞춰졌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10시 시작되는 오전 세션에서는 ▲ 빅데이터가 기업의 미래를 바꾼다 (반승욱 다음소프트 부사장) ▲ 트랜드로 보는 Z세대와 그들을 알아야 하는 이유 (최원준 펑타이코리아 대표) ▲ Z세대는 TV대신 유튜브를 본다 (김미나 구글코리아 매니저)의 강연이 공개된다.

오후 1시10분 재개되는 오후 세션에서는 ▲영향력 있는 미디어 채널이 된 뷰티크리에이터 ‘뷰스타’ 육성 프로그램 (김민정 네이버 뷰티 리더) ▲ Z세대와 인플루언서 (황정기 JG엔터테인먼트 대표) ▲공유가치를 일으키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 (최모세 대홍기획 팀장)이 소개된다.

오후 마지막 섹션에서는 ▲디지털 네이티브 키즈 세대를 사로잡는 콘텐츠 전략 (최영민 마이린TV 기획이사) ▲뉴미디어 콘텐츠 코드의 이해 (박진우 CJ E&M DIA TV 본부 전략기획팀) ▲이커머스와 미디어커머스 트렌드 (김현수 티몬 사업기획실장) 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2018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inews24.com/smsc/201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렌드 리더 'Z세대'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한 자리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