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20일 한국무역협회 및 강남구와 공동으로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2018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KB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지난달 16일 발표한 'KB Dream’s Coming Project'의 두 번째 테마인 일자리 창출 추진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KB국민은행과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015년 '청년·중장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중소∙중견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협력 및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KB국민은행은 일자리 명품 브랜드인 'KB굿잡'과 연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또 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KB소호 창업컨설팅'을 제공했다.
'KB소호 창업컨설팅'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하는 KB국민은행만의 특화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에게 지원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이번 박람회 참가 기업에도 확대한다.
KB굿잡 채용지원금은 박람회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채용인원 1인당 100만원, 업체당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다.
더불어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 방안으로 시행 중인 'KB굿잡 우수기업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본 박람회 참가기업에게도 적용할 예정이다.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에게 대출금리를 우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공동개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취업박람회 운영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