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전국 학교 라돈 지도' 최초 공개…전국 초·중·고 확인 가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라돈 침대' 사태 이후 라돈(Rn)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SBS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실내 라돈 농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전국 학교 라돈 지도'를 최초 공개했다.

SBS 측에 따르면 '전국 학교 라돈 지도'는 SBS가 국회 노웅래 의원실(더불어민주당)의 도움을 받아 입수한 교육부 전수조사 결과를 '실내라돈저감협회'와 함께 지도 형태로 재구성한 것이다.

전국 학교 라돈 지도

'전국 학교 라돈 지도'는 http://gis.km-lab.co.kr/BetterLife/mySchool.do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학교 이름을 입력하면 곧바로 해당 학교의 라돈 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단, 교육부의 교실 라돈 관리 기준에 따라 측정대상이 아닌 곳은 제외됐다.

'전국 학교 라돈 지도'에 따르면 학교 실내 라돈 기준치인 148Bq/㎥(베크렐)을 초과한 학교는 2018년 6월을 기준으로 전체 조사 대상 학교 12,072개 가운데 431개에 달한다.

라돈 농도 '전국 1위'를 차지한 학교는 강원도 태백의 ㅁ초등학교로, 기준치의 13배를 뛰어넘는 2,034Bq/㎥이 교실에서 확인됐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S, '전국 학교 라돈 지도' 최초 공개…전국 초·중·고 확인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