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남녀고용평등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준 사장 "구성원 진정한 행복이 사회적 가치 창출 출발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18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에서 '남녀고용평등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날 표창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에게 수여했다. 금번 시상식은 고용부가 남녀의 차별 없이 평등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 선 기업과 개인을 남녀고용평등 분야, 적극적고용개선조치 분야로 구분,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각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24개사 대표와 유공자 12명이 참석했다. 우수기업 중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기업은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해 2개사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그 동안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여성인력의 역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전제 아래 채용 확대부터 생애주기에 맞는 각종 제도와 지원, 그리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를 확충해 온 것이 인정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출산전 휴직제도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산모 전용 휴게실 ▲육아휴직 자동전환제(출산휴가 후 육아휴직이 자동적으로 연계되도록 한 제도)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직장어린이집 운영▲육아 등 특별 수요까지 감안한 가족돌봄 휴직제도 등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김준 총괄사장은 "남녀 구분없이 구성원이 회사 생활을 통해 느끼는 행복이 회사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출발선"이라며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기업가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구성원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남녀고용평등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