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오리온, 국군 훈련병 '초코파이' 전달
오리온이 29일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훈련소에서 국방부와 '국군 훈련병 오리온 초코파이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오리온은 올해 말까지 육군훈련소 및 해군, 공군, 해병대 신병 교육대에 입소하는 훈련병을 위해 국군을 응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초코파이 패키지 총 11만 세트를 전달키로 했다.
국방부는 훈련병들이 동기들과 함께 전우애를 나누고, 훈련기간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훈련소 퇴소 전날 함께하는 '환송의 밤'에 오리온 초코파이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오리온은 향후 10년간 매해 군에 입대하는 훈련병들과 군 주요 행사 지원장병 및 참석자들에게 국군 응원문구가 새겨진 특별 과자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그룹 신입사원 공채 시 전역 예정 장교 채용도 협력하며 전역(예정) 장병의 구직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인터컨티넨탈, 국내 최초 AI 소믈리에 서비스 체험 기회 마련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와인 입문자들을 위한 국내 최초 'AI 소믈리에'의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6월 4일부터 10일까지 1층 그랜드 키친에 저녁 시간 방문 고객들에게 무료 시음을 제공한다. 이후 6월 30일까지는 유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체험 기회를 마련한 일명 'AI 소믈리에'는 영국의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캠브리지 컨설턴트(Cambridge Consultants)에서 개발한 개인 맞춤 블렌딩 시스템인 '빈퓨전(Vinfusion)'이다. 이 시스템은 각 와인의 화학적 성질과 고객이 묘사한 풍미 간의 관계를 분석해 최적의 와인 1잔을 블렌딩한 후 제공한다. 빈퓨전은 와인뿐 아니라 그 외 다양한 음료에 개인 맞춤형 블렌딩 시스템을 필요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
◆남양유업, 3층 치즈 제품 국내 첫 선
남양유업이 서로 다른 슬라이스 치즈를 3중으로 겹겹이 쌓은 신개념 치즈제품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카야치즈와 크림치즈'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3장의 치즈를 한장에 담아낸 3층 치즈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치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슬라이스 치즈 한장의 두께는 2.5mm에 중량은 18g 정도지만,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치즈' 는 5.0mm 두께와 32g의 중량으로 풍부한 치즈맛과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카야치즈맛과 크림치즈맛 등 2종 제품으로 구성된다. 위아래에 체다 치즈가 놓여있고, 그 사이에 카야치즈 혹은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는 형태다.
◆맘스터치, '사천짜장 김떡만' 정식 출시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사천풍 짜장 소스가 듬뿍 들어간 '사천짜장 김떡만'을 정식 출시한다.
'사천짜장 김떡만'은 '블랙김떡만'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4월 한 달간 한정 판매 기간을 거친 후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제품명으로 맘스터치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김말이, 떡강정, 팝콘만두를 골고루 사천풍 짜장 소스에 버무려 매콤하면서도 단맛이 특징이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출출한 저녁 시간에 야식으로도 적당하며, 간편하게 박스 형태로 포장돼 야외 피크닉 메뉴로도 좋다.
◆금강제화 '품절대란' 일으킨 리갈201D 화이트 출시
금강제화는 작년 가을 출시와 동시에 품절 대란을 일으킨 리갈201D(모델명 MMX5029) 화이트 색상을 추가로 선보인다. 리갈201D 화이트는 기존 '리갈201 '라인의 U팁과 윙팁, 스트레이트팁 등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되, 일반적인 드레스화와 믹스매치한 콘셉트의 세미 드레스화 슈즈다. 우수한 착화감과 합리적인 가격이 젊은층 사이에서 주목받으며 작년 하반기 수차례 완판 기록을 세웠다.
신제품 가격은 27만8천원이며 전국 금강제화 매장 및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관세청 블록체인 시범사업 MOU
코리아센터는 지난 28일 관세청과 '블록체인 전자상거래 통관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코리아센터를 포함해 수행사인 매트릭스투비, 노매드커넥션 2곳과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총 8개 기관이 참석했다.
코리아센터는 해외 7개 몰테일 물류센터에서 관세청의 블록체인 기반 통관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적·기술적 검증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기술이 본격화되면 세관에 신고하는 수입통관 목록이 자동생성되는 등 물품통관절차가 간소화되고 통관서비스도 투명해질 전망이다.
코리아센터는 향후 메이크샵 쇼핑몰 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풀필먼트 서비스에도 블록체인 전자상거래 통관플랫폼을 도입할 예정이다.
◆까스텔바작, 업계 최초로 미니언즈와 콜라보
까스텔바작은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원피스, 티셔츠, 큐롯 등 기본 아이템부터 썬캡, 트롤리가방, 파우치, 장갑, 클럽 헤드커버까지 다양한 제품에 미니언즈 패턴이 더해졌다. 골프웨어가 미니언즈와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까스텔바작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6월 말까지 배우 이하늬와 미니언즈가 함께한 TV CF를 방영한다. 또 SNS를 통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골프장 및 주요 백화점에 미니언즈 콜라보레이션 포토존도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까스텔바작 네이버 브랜드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