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펀드]KTB운용, 코스닥벤처펀드 2호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TB코스닥벤처증권투자신탁2호[주식혼합]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TB자산운용이 두번째 코스닥벤처펀드를 내놨다.

KTB자산운용이 21일 'KTB코스닥벤처증권투자신탁2호[주식혼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득공제와 코스닥 기업공개(IPO) 30% 우선 배정 혜택을 받는 소액투자가 가능한 공모펀드다.

앞서 KTB자산운용은 지난 4월 출시한 1호 펀드를 소프트클로징(잠정판매중단)한 바 있다. 9영업일만에 판매금액 3천억원을 넘긴 덕분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2호펀드 역시 1호펀드와 동일한 전략으로 운용해 3천억원 수준에서 소프트 클로징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제도개선으로 대형 코스닥벤처 공모펀드의 공모주 배정이 유리해졌다"며 "벤처기업 관련 발행시장, 공모주 시장, 코스닥 중소형주 등 코스닥벤처펀드가 요구하는 세가지 부문에서 KTB자산운용이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해 공모펀드 시장을 절반 넘게 점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KTB자산운용은, 국내 최대 규모의 메자닌펀드를 운용 중이며 KTB네트워크 등 벤처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계열사를 두고 있어 타 운용사 대비 발행시장에서 우위를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단 게 사측의 설명이다.

회사 측은 이어 "코스닥벤처펀드 출시 전부터 약 500억원 규모, 9건의 벤처 신주 투자를 확정했다"며 "이러한 투자대상 확보 우위를 바탕으로 2호 펀드를 운용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펀드]KTB운용, 코스닥벤처펀드 2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