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 펀드 나왔다…'한국투자글로벌4차밸류체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T 대표 기업에 투자, 가상화폐 관련주에는 투자 안 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로 알려진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종목에 투자하는 '한국투자글로벌4차밸류체인펀드'를 출시하고, 3일부터 KB국민은행에서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이란, 동일한 데이터를 수많은 공간(블록)에 보관하고, 이를 하나의 연결고리(체인)로 엮어 안정하게 보관하는 신개념 IT기술을 말한다.

'한국투자글로벌4차밸류체인펀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성장해 나갈 글로벌 혁신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해외주식형 펀드다.

투자 지역과 산업군은 미국과 IT 업종이 투자대상이 될 예정으로 미지의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보다 IT 대표 기업들에 주로 투자한다.

단 가상통화, 가상통화 거래소, 채굴기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은 투자 대상에서 제외하고, 블록체인 기술과의 연관성이 낮거나, 검증되지 않은 기업도 투자대상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이 상품은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채권(ETN) 및 국내외 리서치 자료와 연구기관 자료를 통해 약 150여개 기업의 투자 대상군(유니버스)을 구성한다. 이후 ▲ 블록체인 플랫폼 및 서비스 제공기업 ▲ 블록체인 기술 활용 기업 ▲ 블록체인 기술 연관기업 등으로 분류한 후, 기업의 정량적 평가지표와 상품 개발 정도, 특허 등 정성적 평가요소를 고려해 최종 투자대상을 결정한다.

또한 달러, 유로, 엔화 자산의 70% 이상을 환헷지해 환 위험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성과 효율성, 그리고 비용측면에서 지금과는 다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기술로 현재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 금융권 외에도 교육, 보안,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등 연관 산업들이 늘어날 전망"이라며 "이와 관련된 대표기업에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체인 투자 펀드 나왔다…'한국투자글로벌4차밸류체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